듣기, 말하기, 쓰기 영역이 없는 객관식 Written Test입니다.
Matching, Multiple-Choice 유형으로만 문제가 구성됩니다.
3개의 Module을 동시에 또는 개별적으로 시험이 가능하며 개별적인 Certificate를 발행합니다.
매년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2백만 명 이상의 영어 교사들이 이 시험에 응시합니다.
TKT Module 1,2,3 시험은 전세계적으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초등, 중등, 성인 대상 영어 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적인 지식, 교수법, 수업관리 등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교수자 능력 평가입니다. 총 3개의 Module로 구성되어 있으며 Module 당 80분 총 240분 동안 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.
원하는 Module을 선택하여 응시하실 수 있으며 응시한 Module에 대한 Band 결과가 나옵니다.
구분 | 파트 | 내용 |
---|---|---|
Module1 | Part 1 | Describing language and language skills 문법과 어휘, 음운에 대한 일반적인 문항 (40문제 내외) |
Part 2 | Background to language learning 언어 학습 과정에 관한 배경 지식들 (15문제 내외) |
|
Part 3 | Background to language teaching 언어 교수과정의 배경 지식들 (25문제 내외) |
|
일반적인 영어 학습 및 지도에 대한 용어 및 배경 지식을 평가하는 모듈 1시간 20분, 80문제/80점 |
구분 | 파트 | 내용 |
---|---|---|
Module2 | Part 1 | Planning and preparing a lesson or sequence of lesson 수업 준비와 수업 계획 (40문제 내외) |
Part 2 | Background to language learning 언어 학습 과정에 관한 배경 지식들 / 교구의 사용과 학과 준비 (40문제 내외) |
|
수업 계획과 영어 교육에 필요한 리소스의 효과적인 이용에 관한 문항들 1시간 20분, 80문제/80점 |
구분 | 파트 | 내용 |
---|---|---|
Module3 | Part 1 | Teachers' and learners' language in the classroom 교실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언어 |
Part 2 | Classroom management 수업 관리 |
|
교실에서의 교사와 학생들의 언어 / 수업 관리에 관한 항목 1시간 20분, 80문제/80점 |
TKT : YL은 유아유치 영어 교수자 능력 평가시험으로 만 6세에서 만 12세까지 연령의 학습자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평가하는 캠브리지대학 국제 영어교사 평가 시험입니다.
구분 | 파트 | 내용 |
---|---|---|
Part 1 | 지식 및 영어 교수 원칙 (13문항) |
유치, 초등 영어 학습자의 학습과 발달 : 유아동 언어 학습자의 특성 유아동 학습자의 언어 학습에서의 학습 전략 유야동 학습자의 언어 학습을 통한 의사소통 전략의 개발 |
수업설계 (13문항) |
유치, 초등 학습자를 위한 수업 설계 : 수업설계, 수업설계 구성요소, 표제 교재와 수업자료의 선정 시 주의사항 : 수업 자료의 선정, 보정, 보완 |
|
교수법 (33문항) |
유치, 초등 영어 학습자를 위한 영어 교수법 전략 유야동 학습자의 언어 학습을 통합하는 실제적인 학습활동의 사용 |
|
학습평가 (13문항) |
유치, 초등 학습자의 수업평가 : 수업 기반의 다양한 평가 방법의 요지와 목적 유치, 초등 학습자의 수업 평가의 활용 |
TKT는 합격, 불합격으로 시험의 당락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시험 결과에 따라 Band 1~4로 표시된 Cambridge TKT 자격증을 발급 받습니다.